이경수 과학기술혁신본부장, 유럽지역 연구협력 강화를 위한 연구자 의견청취
상태바
이경수 과학기술혁신본부장, 유럽지역 연구협력 강화를 위한 연구자 의견청취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2.01.27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라이즌 유럽을 통한 유럽과 공동연구 활성화, 국제협력 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 등 연구현장 의견수렴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신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경수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1월27일 기초과학연구원에서 유럽지역 연구협력에 대해 연구현장의 의견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주재했다.

이번 간담회는 유럽지역과 협력 강화를 위해 EU의 Horizon Europe 참여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국내 제도개선 수요 등을 발굴하는 자리로 기초과학연구원의 김빛내리 RNA 연구단장 및 구본경 유전체교정부연구단장,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의 김형하 책임연구원 등 유럽과 오랜 기간동안 협력해온 연구자들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먼저 유럽 국가 간 활발한 연구개발 협력을 가능하게 하는 ‘Horizon Europe’을 통한 유럽지역 국가와 협력 활성화에 대해 연구자들이 그 간 협력경험을 바탕으로 정부의 지원 필요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제언했다.

이어서 한-유럽 공동연구협력 활성화를 위한 국내 제도개선 등에 대해서도 열띤 논의가 진행됐다.

이경수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국내 연구자의 유럽지역과 협력에 필요한 사항을 파악할 수 있었다며 “국내 연구자들이 유럽지역 연구자들과 협력과정에서 보다 적극적이고 자유롭게 연구역량을 발휘하고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필요한 제도개선, 지원체계 마련 등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