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행안부,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지역순회 워크숍 시행!
상태바
기재부‧행안부,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지역순회 워크숍 시행!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8.06.1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재부‧행안부는 17개 시‧도, 사회적경제조직과 함께 전국 8개 권역*에서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지역순회 워크숍’을 개최한다. 강원(6.21), 제주(6.28), 서울‧경기‧인천(7.2), 전북(7.4), 충북‧충남·대전·세종(7.6), 대구·경북(7.13), 광주·전남(7.17), 부산·울산·경남(7.19)에서 진행된다.

이번 워크숍은 중앙정부, 지자체, 사회적경제조직이 함께 하는 최초의 행사이며,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정부정책을 설명하고, 지역내 사회적경제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해 현장중심으로 사회적가치 실현을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워크숍은 두 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간 전문가 등이 사회적가치의 의의 및 정책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이어서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에서 정부혁신종합추진계획, 공공기관 평가, 지방정부 및 지방공기업 평가, 공공구매 활성화 정책 등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정부정책을 발표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전국 17개 시‧도와 지역내 사회적경제조직에서 사회적경제 관련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한다. 그 외에도 워크숍에서는 지역내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생산한 물품을 전시하거나 체험하는 행사도 함께 이루어진다. 이번 워크숍은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 사회적경제조직 등 관련 조직이 모두 협업하여 추진하는 행사로서, 지역, 현장을 중심으로 사회적가치 실현을 확산하고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한편,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