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강립 식약처장, 자가검사키트의 안정적 공급 당부
상태바
김강립 식약처장, 자가검사키트의 안정적 공급 당부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2.02.03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제조업체 현장 방문
▲ 식품의약품안전처
[행정신문] 식품의약품안전처 김강립 처장은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제조 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지난 2월 2일 진단시약 제조업체 휴마시스를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코로나19 검사체계 개편으로 방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된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의 생산 현장을 점검하고 필요한 정책적 지원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김강립 처장은 이날 현장에서 “자가검사키트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연휴 기간 동안에도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업체 관계자분들께 매우 감사드린다”며 “고품질의 자가검사키트가 선별진료소, 약국 등에 차질 없이 충분히 공급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식약처와 자가검사키트 생산업체는 전국 256개 보건소 선별진료소 등에서 향후 2주간 사용할 686만명분과 개인이 구매 가능한 960만명분의 자가검사키트를 생산·공급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또한 식약처는 자가검사키트 관련 허가·GMP인증 등을 신속하게 실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행정적으로 지원하고 생산업체는 생산 인력과 시설을 확충함으로써 2월 중 생산량을 점차 높여 충분한 물량이 국내에 공급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선별진료소에서 ‘무료’ 검사에 사용되는 자가검사키트의 공급량이 충분할 것으로 예측되므로 개인이 개별적으로 자가검사키트를 과다하게 구매할 필요는 없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선별진료소에서 또는 개인이 언제든지 불편함 없이 자가검사키트를 사용하거나 구매할 수 있도록 자가검사키트의원활한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자가검사키트의 시장 가격과 공급 상황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