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칙적인 성생활, 노화 방지 및 건강한 삶 도움
상태바
규칙적인 성생활, 노화 방지 및 건강한 삶 도움
  • 행정신문
  • 승인 2014.03.2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칙적인 부부관계는 뇌를 자극해 노화와 치매, 건망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이는 엔도르핀, 성장호르몬과 같은 호르몬 분비가 촉진되어 스트레스 완화와 근육을 강화하여 노화를 방지하는데 있어 효과적이다.<사진=아담스비뇨기과>

부부관계에 있어 지속적인 성생활은 성적인 자신감을 증대시켜 주며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젊음을 유지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다.

특히 규칙적인 성생활을 하는 것만으로도 부부관계가 개선되며 노화를 방지할 수 있는 건강한 삶을 만들어 나간다.

부부 성관계가 가져다 주는 많은 효과들 중 대표적으로 운동, 노화 방지, 스트레스 해소, 자신감, 남성 성기능 장애, 여성질환 예방 등을 들 수 있다.

10분동안 소모되는 열량은 90㎉. 에어로빅 10분 45㎉이니, 시간당 열량 소모량은 꽤 크다. 운동 효과 100%에 규칙적인 성생활은 심장병을 예방하기도 하고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된다.

한 조사에 따르면 1주일에 최소한 3차례 성관계를 가지는 부부는 평균 10년 이상 더 젊어 진다고 한다.

규칙적인 부부관계가 노화를 방지하며,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다.

우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성관계를 가지면 혈관이 확장되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특히 세포 내 산소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신진대사를 촉진해 몸 속 노폐물 제거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또 남성의 발기부전 및 전립선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규칙적인 성생활을 해 온 사람이라면 남성호르몬 분비를 증가시켜 발기부전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주기적인 사정을 통해 전립선 액을 배출할 수 있어 전립선염 및 다양한 전립선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젊음을 유지할 수 있는 장수의 지름길이다. 규칙적인 부부관계는 뇌를 자극해 노화와 치매, 건망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이는 엔도르핀, 성장호르몬과 같은 호르몬 분비가 촉진되어 스트레스 완화와 근육을 강화하여 노화를 방지하는데 있어 효과적이다.<자료협조=코리아뉴스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