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세계 최고의 혁신 중소기업을 가리는 '2024 글로벌 어워드' 신청 접수
상태바
특허청, 세계 최고의 혁신 중소기업을 가리는 '2024 글로벌 어워드' 신청 접수
  • 이주호
  • 승인 2024.02.0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재산권 사업화 성과 등을 바탕으로 7개 기업 선정해 후원 및 상담(멘토링) 지원
글로벌 어워드 배너

[행정신문 이주호] 세계지식재산기구(WIPO)는 3월 31일까지 전 세계 중소기업‧새싹기업(스타트업)을 대상으로 '2024 글로벌 어워드'참가기업 모집에 들어갔다.

세계지식재산기구(WIPO)는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사업화를 촉진하고 발명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2022년부터 매년 5~7개 혁신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전 세계 신청 기업 중 서류심사를 거쳐 지식재산권 사업화 성과, 경제‧사회‧문화적 파급효과와 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25여개 후보기업이 선정된 후 5월경 최종 7개 기업이 선정된다. 수상 기업에는 7월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총회 시 개최되는 글로벌 어워드 시상식 참가, 자금조달과 동반관계(파트너십) 기회를 넓히는 후원 프로그램, 지식재산 사업화를 위한 맞춤형 상담(멘토링) 등이 제공된다.

참가 대상은 직원 300명 이하, 연 매출 1,500만 달러(약 200억원) 이하 중소기업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누리집에서 확인가능하며 참가 희망 기업은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글로벌 어워드 누리집(global-awards.wipo.int)을 통해 신청‧접수할 수 있다.

특허청 정인식 산업재산보호협력국장은 “특허청은 그간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국제회의,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사무총장 방한 등의 계기에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사무국은 물론 193개 회원국들에게 우리나라의 지식재산을 활용한 경제성장 노하우를 적극 소개해왔다”며 “특허청은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동 대회에 우리 기업들이 많이 참여하여 최종 선정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특허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