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명인정보고등학교서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경북 명인정보고등학교서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 실시
  • 이재희 기자
  • 승인 2018.08.07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인정보고등학교에서 작년부터 실시중인‘매력적인 직업생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올해 여름방학 때는 2018년 [매직]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명인정보고등학교에서 선별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캠프단이 꾸려져 8월 4일부터 8월 12일까지 9일간 호주 시드니로 떠나 호주 어학, 문화 체험, 자매결연 학교 방문, 협약 업체 방문 등의 일정을 소화하게 되는 프로그램이다.

상세 일정으로는 4일 오후 김해국제공항에서 출발하여 홍콩을 경유한 후 5일 오전 시드니로 도착하게 된다. 그 이후 오전, 오후에 걸쳐 국제교류수업을 수강한 후 자매결연 학교 투어, 시드니 시티 투어 등을 하고 홈스테이 숙소로 돌아와 하루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한 학생은 “1학기 동안 내내 학교에 늦게까지 남아 글로벌 인재 영어수업을 착실히 들었는데 호주에 가서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외국은 처음 가보는 데 너무 설렌다. 학교에서 이런 프로그램을 마련해줘서 정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함께 호주캠프에 참가하게 된 남덕우 교장은 “이번 캠프가 우리 학생들에게 글로벌 취업의 문을 활짝 열어주는 시작점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모두들 별 탈 없이 무사히 다녀오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