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미국 LA 판촉행사용 농수특산물 60톤 선적
상태바
순천시, 미국 LA 판촉행사용 농수특산물 60톤 선적
  • 이재희 기자
  • 승인 2018.08.07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미국 LAㆍ애틀랜타ㆍ샌디에고 시온마켓 매장 6개소 판촉 예정

순천시는 오는 9월 초 미국 시온마켓(LAㆍ애틀랜타ㆍ샌디에고) 6개점에서 계획된 판촉 활동을 위해 순천시 우수 농수특산물 60여톤을 6일 선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적한 품목은 순천농협남도식품, 매일식품(주), 낙안전통식품, 쌍지뜰, 씨스타, 경덕농수산의 김치류, 반찬류, 젓갈류, 장류, 소스류, 보리떡, 약과, 누룽지, 해조류, 건어물 등 60톤 40여 품목으로, 23만달러(한화 2억 6천만원) 상당이다. 

이날 선적된 농수특산물의 판촉활동은 오는 9월 6일 ~ 9일까지 4일간 LA, 애틀랜타, 샌디에고 시온마켓 6개지점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수출업체와 합동으로 꾸려진 해외판촉단은 교민이 많은 LA지역 시온마켓 4개지점에서 집중적으로 판촉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시관계자는 “수출업체와 행정이 협업하여 민관합동 판촉행사를 통해, 현지 교민들이 더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우수한 농수특산물이 안정적으로 미주시장에 자리매김할수 있도록 다양한 수출 지원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지난 7월까지 농산물 2,500t을 수출해 55억 원의 수출 실적을 올렸다. 이에 따라 올해 목표액 100억 원의 55%를 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