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2023년 고향사랑기부금 목표액 초과 달성 …지속적인 기부문화 확산 위해 답례품 발굴 추진
상태바
과천시, 2023년 고향사랑기부금 목표액 초과 달성 …지속적인 기부문화 확산 위해 답례품 발굴 추진
  • 최진형
  • 승인 2024.02.29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기부 도모를 위한 답례품 다양화 추진
과천시는 지난해 9월 경기도에서 개최한 고향사랑의날 박람회에서 기부제 참여를 홍보하고 답례물품을 선보였다

[행정신문 최진형] 29일 과천시에 따르면, 2023년 한 해 동안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과천시로 모금된 기부금이 3천만 원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과천시는 고향사랑기부금 시행 첫해임을 감안하여 지난해 목표금액을 다소 보수적으로 설정했는데, 지속적인 홍보와 답례품 발굴 노력 등으로 예상보다는 높은 달성율을 보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에, 과천시는 올해 특색있는 답례품 발굴에 더욱 매진하여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한 기부문화 확산을 더욱 촉진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과천시에 기부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이에 보답하기 위해 더 다양하고 매력적인 답례품을 발굴하고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과천시는 시의 대표산업인 화훼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장수매, 매화 등을 포함한 분재 8종과 선물하기 좋은 디저트류 3종, 서울랜드 파크이용권, 오페라 관람권, 지역화폐 등 총 14종의 답례품을 제공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모인 기부금은 법률에 따라, 과천시의 주민 복리 증진에 사용한다.

[뉴스출처 : 경기도 과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