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발한도서관, 웹툰창작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동해 발한도서관, 웹툰창작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이재희 기자
  • 승인 2018.08.15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6일(목) ~ 8. 30.(목) / 홈페이지 / 선착순 / 45명 모집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웹툰창작체험관을 조성하여 시민의 웹툰 문화콘텐츠 제공과 청소년에게 직업체험 및 진로선택의 기회를 주고자‘웹툰창작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과목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웹툰 진로체험,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웹툰창작·웹툰 청년작가 양성과정 등 3개 프로그램이며 모집 인원은 프로그램당 각 15명, 총 45명이다.

접수는 오는 8월 16일(목) 오전 10시부터 도서관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가능하며 방문이나 팩스로는 불가능하다.

※ 홈페이지 주소 http://www.donghaelib.go.kr

시는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접수가 가능하도록 수강생의 편의를 제공하였고 이로써 시민 참여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해시립도서관 홈페이지 ⇒ 참여마당 ⇒ 문화강좌신청 ⇒ 기타

본 프로그램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매주 1회 2시간 운영될 예정이며 모든 강좌는 교재비를 제외하고 무료로 운영된다.

특히, 시는 20세~35세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웹툰 청년작가 양성과정’의 운영을 통하여 청년 웹툰 작가를 양성하여 직업 선택의 기회를 주고 지역의 일자리 창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시는 지난 5월 발한도서관내 국비 35백만원을 지원받아 웹툰 PC, 22인치 그래픽용 액정 테블릿 각 16개를 갖춘 17평 규모의 웹툰 창작체험관의 조성을 마쳤으며 6월부터 3개월간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웹툰 프로그램 2개를 운영하여 수강생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끈 바 있다.

동해시립도서관 강성운 담당은 “웹툰창작체험관 조성으로 우리지역의 어린이, 청소년, 일반시민들이 웹툰이라는 새로운 문화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웹툰창작 프로그램을 통해 웹툰 작가의 꿈을 열어줄 뿐만 아니라, 웹툰 문화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