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위기이웃 발굴 사업 ‘수(水)색대’ 발대식 개최
상태바
의정부시, 위기이웃 발굴 사업 ‘수(水)색대’ 발대식 개최
  • 강돈영
  • 승인 2024.06.0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수 500ml 기적을 보여주세요!
김동근 시장이 6월 1일 ‘수(水)색대’ 발대식에서 참석자 및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행정신문 강돈영] 의정부시는 6월 1일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3층 광장에서 위기이웃 발굴 사업인 ‘수(水)색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김동근 시장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고독사 예방은 우리가 지킨다’를 외치며 위기이웃 발굴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수(水)색대란 의정부시 14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사업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중장년(45~64세) 위기 의심가구를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에 생수를 전달하며 안부 및 안전을 확인하는 사업이다.

7월 3일부터 12월 25일까지 27주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2인 1조로 대상자 가정에 방문, 위기도가 높다고 판단되는 대상자는 중장기적 사례관리를 지원받도록 동 주민센터에 연계한다.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시의 첫 번째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사업인 수색대 사업의 시작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소외되는 연령층이 없도록 애써주시는 협의체 위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여러분 모두 인적안전망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의정부시 지역복지의 리더가 돼 위기에 놓인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것에 더욱더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의정부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