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유산바로알기운동본부, 경기문화재단의 문화예술 정책기획 지원사업 선정
상태바
경기문화유산바로알기운동본부, 경기문화재단의 문화예술 정책기획 지원사업 선정
  • 행정신문
  • 승인 2024.06.2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찾아가는 문화유산 탐방 및 교육 프로그램 진행

경기문화유산바로알기운동본부(약칭 경문유, 회장 남진우)는 경기문화재단의 문화예술 정책기획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경기도 지역의 문화유산 탐방 프로그램을 새롭게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경기도 도민과 장애인, 그리고 소외계층을 포함한 모든 계층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장려하며, 문화유산에 대한 보다 깊이 있는 이해와 접근을 목표로 하고 있다.

문화예술 정책기획 지원사업을 통해, 경문유는 지난 15일 수원 화성행궁 역사탐방을 시작으로 다양한 문화 역사 교육 및 전통문화 체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역사문화 탐방 프로그램은 전문 해설사의 해설이 포함되어 참여자들에게 역사적 사실과 문화적 배경을 쉽고 흥미롭게 전달하게 된다.

시진제공=경기문화유산바로알기운동본부  /수원 화성행궁 문화유산 탐방
시진제공=경기문화유산바로알기운동본부 /수원 화성행궁 문화유산 탐방

경문유는 의정부지역사회교육협의회(회장 이주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전통문화 체험 및 문화역사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 된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전문 강사의 지도로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통해 한국의 전통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배울 수 있다.

경문유 회장 남진우는 “이번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더 많은 도민이 우리 지역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알고, 이해하며, 소통할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또한, “모든 도민이 문화유산을 통해 하나가 되는 경험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경문유는 이번 프로그램이 경기도 내 문화유산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지역 사회 내 문화적 소통과 포용을 촉진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모든 도민은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