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 전통문화상품 개발 등 지원 근거 마련.. 경기도 전통문화산업 활성화 기대!
상태바
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 전통문화상품 개발 등 지원 근거 마련.. 경기도 전통문화산업 활성화 기대!
  • 김인규
  • 승인 2024.07.02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전통문화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 경기도 전통문화산업 활성화 기대!
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

[행정신문 김인규]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철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7)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전통문화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6월 27일 본회의 심의를 통과해 전통문화상품 개발 등 지원의 근거가 마련됐다.

해당 조례는 경기도의 전통문화를 보존과 계승의 차원을 넘어 산업적 요소를 경제적 가치로 창출하기 위해 전전통문화상품의 개발부터 생산, 판매, 수출 촉진 등을 지원할 수 있도록 개정됐다.

또한 '전통문화산업 진흥법' 제정에 따른 목적과 정의를 정비하고, 전통문화산업 육성계획 수립 시 지역의 특화된 전통문화 산업과 문화관광·교육·체험 사업 등을 연계하는 방안을 마련하도록 규정했다.

김철진 의원은 “조례 개정을 시작으로 경기도가 한국의 전통문화산업을 이끄는 원천이자 대표주자로 발돋움하도록 앞으로 체계적인 육성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며 조례 개정 소감을 밝혔다.

[뉴스출처 : 경기도의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