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제26회 흥부제 기본계획 설명회 개최
상태바
남원 제26회 흥부제 기본계획 설명회 개최
  • 이재희 기자
  • 승인 2018.08.29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6회 흥부제 기본계획 설명회가 29일 춘향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렸다. 김진석 제전위원장을 비롯한 흥부제전위원과 남원시 행사 담당 공무원이 참석한 설명회에서는 흥부제 기본계획 보고와 추진방안에 대한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제26회 흥부제는 우애‧나눔‧보은‧행운을 주제로 시민 화합과 나눔의 축제, 함께 즐기는 축제로 10월 19일부터 10월 21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제26회 흥부제는 나눔행사, 기념행사, 공연, 연계행사 등 4개분야 21개종목으로 구성되었다. 중양절(음력 9월 9일)인 10월 17일(수) 인월과 아영에서 터울림과 고유제를 시작으로, 흥부가족상, 시민의장 시상, 기념식, 축하공연, 불꽃놀이가 펼쳐지며, 그 외 흥부골남원농악경연대회, 남원예술제, 남원국제도예캠프, 금파강도근 전국판소리 경연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흥부제는 인기 대중가수가 출연하는 등 대중성을 강화한 야간공연이 펼쳐지며, 어린아이를 동반한 방문객을 위한 흥부놀이터, 사자탈춤‧서커스‧마임 등을 공연할 예촌예술단 등이 시민들의 흥을 한층 돋울 것이다. 그 외 막걸리‧추어탕 부스 및 푸드트럭 등 풍성한 먹거리와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된다.

또한 시민과 함께 흥부정신을 체험하고 실천하는 축제를 위해 각종 판매부스 수익금의 10%를 지역내 소외계층을 돕는데 사용하기로 하였다. 김진석 제전위원장은 제26회 흥부제는 남원시민이 화합하며 흥부정신의 의미를 되새기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