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평촌도서관, 맞춤형 북큐레이션 정기구독 서비스 “장서구독” 운영
상태바
안양시 평촌도서관, 맞춤형 북큐레이션 정기구독 서비스 “장서구독” 운영
  • 김종철 기자
  • 승인 2022.01.26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만족도 결과 92.6%, 2월 3일부터 온라인 선착순 200명 모집.
▲ 안양시 평촌도서관, 맞춤형 북큐레이션 정기구독 서비스 “장서구독” 운영
[행정신문] 안양시립평촌도서관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맞춤형 북큐레이션 정기구독 서비스 ‘장서구독 : 당신만을 위한 북큐레이션 정기구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장서구독’은 신청자 개개인의 관심사에 맞추어 큐레이팅한 책을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구독서비스다.

시민이 본인의 독서 관심분야를 기재해 참가 신청을 하면, 도서관에서는 소장도서 중 적합한 책을 매월 엄선해 대출해 준다.

‘장서구독’으로 제공되는 책은 월 1회 택배를 통해 이용자 자택으로 배달되며 다 읽고 나면 도서관에 직접 방문해 반납하면 된다.

참가대상은 안양시도서관에 대출회원으로 가입한 안양시민으로 총 200명을 모집한다.

상반기 과정은 3월부터 7월까지 5개월간 진행되며 대상자는 2월 3일부터 온라인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평촌도서관 관계자는 “장서구독은 2021년부터 정식으로 시작한 사업으로 작년 참가자 설문조사 결과 92.6%의 만족도를 기록했다”며 “참가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미흡했던 부분을 개선하였으니, 나만을 위해 선정된 책이 매월 선물처럼 도착하는 즐거움을 많은 시민들이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