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시민제안공모사업 온라인 시민투표 실시
상태바
대전시, 시민제안공모사업 온라인 시민투표 실시
  • 김은원 기자
  • 승인 2018.08.06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일~20일 시 홈페이지(참여마당)에서 대전시민 누구나 투표 가능

대전광역시는 4~5월에 시민이 제안한 다수의 공모사업 중 시 예산참여주민위원회 분과위원평가를 거쳐 1차 선정된 사업을 대상으로 8월 1일부터 20일까지‘온라인 시민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시민투표는 사업선정을 보다 더 공정하게 진행하고, 시민에게 필요한 사업에 대한 선택권을 주기위해 올해 도입한 절차다.

대전시민이라면 누구나 대전시 홈페이지(참여마당>시민참여방>시민제안공모사업)에서 1인 1회 투표가 가능하며, 지역주민이 지역구 선호사업을 선정(투표대상의 30%)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민제안 공모사업은 주민참여예산제를 실질적으로 활성화하기 위해 2015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2019년 추진하기를 희망하는 1억 원 이하 주민밀착형 사업에 대해 시민이 직접 신청하면, 시․자치구 소관부서의 타당성 검토 및 숙의과정을 거쳐 시 예산참여주민위원회 분과위원평가(40%), 전체위원평가(40%), 시민투표(20%)의 합산점수 순으로 총 30억 원 범위 내에서 최종 선정된다.

이번에 시행하는 온라인 시민투표는 지난해와는 달리 시민참여를 확대하고자 지역주민이 직접 사업을 선정할 수 있도록 참여기회를 확대했다.

한편, 최종 선정된 공모사업은 9월초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2019년 본예산에 편성해 시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