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화정도서관이 들려주는 ‘풀꽃’ 이야기
상태바
고양시 화정도서관이 들려주는 ‘풀꽃’ 이야기
  • 이재희 기자
  • 승인 2018.08.0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를 위한 ‘리틀 포레스트’ 프로그램 운영

고양시(시장 이재준) 꽃 특성화 화정도서관은 지난 2일부터 오는 17일 매주 목·금요일 초등 저학년과 고학년을 대상으로 화정도서관 교양교실에서 도서관이 들려주는 풀꽃 이야기 프로그램 ‘리틀 포레스트’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도서관 협회 ‘2018년 특화도서관 육성 시범 운영 지원 사업비’로 진행되는 화정도서관의 꽃 특성화 프로그램이다. 생태지식이 풍부한 전문가와 함께 풀꽃 이야기, 풀꽃 관찰하기, 풀꽃을 이용해 다양한 놀이 해보기 등 생태 감수성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리틀 포레스트’는 초등 저학년반과 고학년반으로 진행되며 차시별로 풀꽃을 주제로 한 책 이야기와 함께 도서관 옆 공원에서 식물을 관찰·채집 후 주제 활동으로 이어진다.

프로그램은 1차시 우리 주변의 풀과 나무 ‘우리 꽃밭 만들기’, 2차시 우리 동네 나무 찾기 ‘나뭇잎 도감 만들기’, 3차시 물에 사는 식물 ‘수생식물 북아트 만들기’, 4차시 들에 피는 꽃 ‘풀꽃카드 만들기’, 5차시 우리를 살리는 곡식 ‘밥상 차리기’, 6차시 와글와글 여름 숲 ‘손수건 물들이기‘로 구성됐다.    

화정도서관 관계자는 “꽃 특성화 도서관에서 꽃과 식물로 오감을 일깨우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들이 자연과 함께 삶을 풍요롭게 향유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특화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031-8075-920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