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에서 공연 제일 잘하는 단체는 누구? ‘경남 도민예술단’ 공모
상태바
경남도에서 공연 제일 잘하는 단체는 누구? ‘경남 도민예술단’ 공모
  • 임왕규
  • 승인 2024.03.26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5일까지 접수, 10여 개 팀 선발하여 찾아가는 문화공연 추진
경남도에서 공연 제일 잘하는 단체는 누구? ‘경남 도민예술단’ 공모

[행정신문 임왕규] 경상남도는 도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4월 5일까지 도내 공연분야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경남도민예술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남도는 매년 도내 활동 중인 공연 분야 예술단체 10여 개 팀을 선정하여 ‘경남도민예술단’을 구성해 문화소외지역의 도민들을 찾아가 다양한 장르, 수준 높은 공연을 제공하여 일상에 지친 삶을 위로하고 여유와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합천, 남해, 함양, 산청 등 8개 시군을 찾아 국악, 풍물, 오페라, 오케스트라 등 다채로운 공연을 펼쳐 10회 공연, 6천여 명이 관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공모 희망단체는 4월 5일까지 지방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으로 신청해야 하며, 서류 및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도내 법인(단체)으로, 도내 예술인 비율이 70% 이상이며, 2년간 매년 1회 이상 공연실적이 있는 전문예술법인(단체), 비영리법인, 비영리민간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선정된 단체에는 2~3천만 원 범위에서 사업비(도비)를 지원하며, ‘경남도민예술단’ 명칭으로 공연 행사를 추진하여야 한다.

공모 제출서류와 자세한 지원내용은 경상남도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있는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곤 경남도 문화체육국장은 “경남도민예술단은 그동안 문화예술을 쉽게 접하기 어려운 문화소외지역에 순회공연을 실시하여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해 왔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의 문화예술 향유권 보장과 도내 예술단의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