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새마을문고, 군부대 간부들을 위한 역량강화 지원사업 “마음챙김” 실시
상태바
양주시새마을문고, 군부대 간부들을 위한 역량강화 지원사업 “마음챙김” 실시
  • 손학만
  • 승인 2024.04.1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상과 함께하는 마음챙김

[행정신문 손학만] 새마을문고양주시지부(회장 오경옥)는 지난 16일 8기동사단 기갑수색대대 회의실에서 관내 군부대 간부들을 위한 역량강화 사업 “명상과 함께하는 마음챙김”을 실시했다.

이번 강의는 양주시새마을문고가 지원하는 첫 자체사업으로 화예(꽃) 명상지도 전문가 김진주 강사를 초빙했고, 8기동사단 기갑수색대대를 비롯하여 7포병단, 53전차대대 등 여러 부대의 지원자들이 참가했다.

”마음챙김” 명상강의를 통하여 일상생활에 지친 참가자들의 몸과 마음을 회복시키고 집중력과 인식의 향상, 마음가짐의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기본적인 명상과 함께 다채로운 꽃들을 직접 다듬고 조화롭게 꽂아보며 자연이 주는 생명의 에너지를 받고 내면의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강의를 주관한 새마을문고양주시지부 오경옥 회장은 “올바른 명상은 각자의 삶의 스토리 안에서 누구나 삶의 주체로서 자각을 통해 깊은 힐링과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고 내면의 힘을 기를 수 있기에 참가한 모든분들의 일상생활 속에서도 명상습관이 지속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기회가 된다면 미처 참여하지 못한 다른 분들에게도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싶다” 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기도양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