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박차’
상태바
정읍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박차’
  • 길주연
  • 승인 2024.04.3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박차’

[행정신문 길주연] 정읍시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시 보건소는 사업장, 공공기관을 직접 방문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해 안내하는 ‘찾아가는 혈관지킴이 건강부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건강부스는 경제활동은 활발하지만 상대적으로 건강관리에 소홀한 30 부터 40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적극적으로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서구화된 식생활과 운동 부족으로 젊은 층의 고혈압, 당뇨병 환자가 특히 증가하는 반면, 우리나라 30 부터 40대 고혈압, 당뇨병 인지율은 매우 낮은 편으로 젊은 층의 만성질환 관리의 시급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시 보건소는 지난 3월 내장산국립공원 관리사무소 등 5개 기관을 방문했고, 4월에도 정읍농협 농산물자재센터 등 6개 기관을 방문해 기초건강검진을 실시했다.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신규 사업장을 발굴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본인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아는 것은 고혈압, 당뇨병 뿐만 아니라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는 중요한 지름길”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해 만성질환 예방 등 건강관리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정읍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