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중심 주민 곁으로‥인천 중구 ‘영종2동 찾아가는 경로당 건강상담’ 운영
상태바
현장 중심 주민 곁으로‥인천 중구 ‘영종2동 찾아가는 경로당 건강상담’ 운영
  • 최진형
  • 승인 2024.04.3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중심 주민 곁으로‥인천 중구 ‘영종2동 찾아가는 경로당 건강상담’ 운영

[행정신문 최진형] 인천 중구 영종2동 행정복지센터는 어르신들의 보건복지 강화를 위해 올해 4월부터 6개소 경로당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로당 건강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관내 공동주택 내 경로당의 협조를 받아 이동 불편 또는 내방을 힘들어하는 어르신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보건복지 사업안내, 복지상담, 건강관리 체크(혈압·혈당 측정, 만성질환 관리), 치매 예방 프로그램을 추진, 주민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 접근성과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자 하는 사업이다.

경로당 이용 어르신은 “찾아와 상담해주니 편한 마음으로 복지에 대한 여러 가지 궁금증을 해소하고, 더불어 건강관리까지 받으니 활기가 넘치는 것 같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함혜영 영종2동장은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를 통해 지역사회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어르신들이 조금 더 자신들의 건강에 유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지속해서 건강증진과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앞으로 영종2동 보건복지팀은 월 2회 경로당을 순차적으로 방문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영종2동 보건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인천시 중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