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제23회 합천벚꽃마라톤대회 평가보고회 개최
상태바
합천군, 제23회 합천벚꽃마라톤대회 평가보고회 개최
  • 최경호
  • 승인 2024.04.3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군, 제23회 합천벚꽃마라톤대회 평가보고회 개최

[행정신문 최경호] 합천군은 지난 29일 합천공설운동장 대회의실에서 제23회 합천벚꽃마라톤대회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보고회는 김윤철 군수, 유달형 군체육회장, 장진영 도의원, 성종태 군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마라톤대회운영본부 위원, 자원봉사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감사패 및 표창패 수여 △인사말씀 △평가보고 △기타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대회본부는 지난해 역대 참가인원 달성에 이어 올해도 역대 최다 인원인 13,102명이 참가했으며, 특히 관내 참가보다 관외 참가 비율이 더 높았고 10km이상 종목의 참가자 수도 지난해 대비 15%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수도권과 전라도 지역의 참가자도 월등히 증가하여 전국 명품대회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던 대회라고 평가했다.

또한, 많은 인원이 참가했음에도 안전사고 없이 잘 마무리했으며, 합천황토한우, 돼지고기 등 먹거리 무료시식 및 경품추첨 등을 통해 지역 농특산물을 널리 알릴 수 있었던 점을 좋게 평가했다.

지난해의 아쉬운 점을 보완해 올해는 경찰, 소방, 안전관리부서, 대회본부로 구성된 종합상황실을 구축하여 상황 발생시 보다 빠른 대처가 가능했던 점 또한 우수하게 평가했다.

김윤철 군수는 “13,102명이라는 역대 최다 인원의 참가 속에서 단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진행됐고 따뜻한 날씨 속에 참가자들의 극찬을 받은 대회로 마무리했다”며 “오늘 공유한 의견들을 반영하여 앞으로도 더 나은 대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합천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