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자원봉사센터, 개관 20주년 기념 포럼 개최
상태바
부평구자원봉사센터, 개관 20주년 기념 포럼 개최
  • 최진형
  • 승인 2024.05.02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구자원봉사센터, 개관 20주년 기념 포럼 개최

[행정신문 최진형] 부평구 자원봉사센터는 2일 부평어울림센터 4층 강당에서 개관 20주년 기념 포럼을 진행했다.

‘지역사회 재능기부 시스템 구축방안’을 주제로 한 이번 포럼은 센터 소속 봉사단체 대표 70여 명을 대상으로 열렸다. 참여자들은 자원봉사의 중요성과 의미를 공유하고, 더불어 사는 따뜻한 부평의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임원선 교수(신한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학장)가 발제자로 나섰고, 조부현 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장이 좌장으로 참여했다. 김의욱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 윤구영 부평구의회 의원, 이해춘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교무기획처장이 패널로 함께 했다.

발제자 임원선 교수는 재능기부 시스템이 구축되면 자원봉사의 가치를 더 높일 수 있고, 지역사회에 지속가능한 시민성 향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고 말했다.

참석한 자원봉사단체 대표들은 이번 포럼을 통해 재능기부의 의미와 그 효과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병철 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우리 부평구의 마을공동체 형성과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부평의 봉사자분들 덕분에 자원봉사센터가 스무번째 생일을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와 봉사활동이 존중받고 지역사회에 의미있는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인천시 부평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