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 자살예방사업 실시
상태바
평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 자살예방사업 실시
  • 진금하
  • 승인 2024.05.0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청

[행정신문 진금하] 평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4월부터 7월까지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게이트키퍼 교육 및 자살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10대 사망원인 1위는 자살이며 타 연령대에서는 자살률이 감소한 것과 달리 10대와 40대에서는 자살률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청소년 정신건강을 위한 대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와 관련하여 센터는 관내 중․고등학교마다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하여 게이트키퍼를 양성하고 학교별 캠페인을 실시하여 생명존중에 대한 인식 제고를 도모하고자 한다.

자살예방 게이트키퍼 교육이란 자살을 암시하는 언어·행동·상황적 신호를 발견하고도움이 되는 방법을 알려주어 비슷한 성장기를 겪고 있는 또래 청소년들이 서로의 안전망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학교별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에는 교내 학생회가 직접 참여하여 진행하며QR코드를 이용한 정신건강 관련 퀴즈 및 OX퀴즈 이벤트를 실시하여 당첨 학생들에게 선물 배부 등을 통해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인다.

이와 관련하여 박건희 평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보건의료원장)은“우리사회의 미래를 이끌어 갈 우리 청소년 한명 한명의 소중한 생명을 위하여 센터가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며 “지역사회 어른들의 애정 어린 관심으로 주변의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을 센터로 연계해 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 평창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