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화전어린이도서관 ‘찾아가는 초등학교 북스타트 책선물꾸러미’배부
상태바
남해화전어린이도서관 ‘찾아가는 초등학교 북스타트 책선물꾸러미’배부
  • 최경호
  • 승인 2024.05.07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초등학교 북스타트 책선물꾸러미’배부

[행정신문 최경호] 남해 화전 어린이도서관은 관내 13개 초등학교 1학년 학생 130명에게 초등 북스타트 책선물꾸러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북스타트(Book-Start)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남해군과 북스타트 코리아가 영유아 및 지역주민을 위해 펼치는 지역사회 문화운동 프로그램이다.

남해군은 2010년부터 꾸준히 북스타트 책선물꾸러미르 배부하고 있으며 후속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배부된 초등 북스타트 책선물꾸러미는 북스타트 코리아에서 선정한 도서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 '나를 봐' 2권과 북스타트 에코백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림책은 북스타트 코리아에서 직접 선정한 도서로 아이들이 눈높이 맞는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다.

고현초등학교 관계자는 “1학년에게 아주 적합한 책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며 “책을 통해 아이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정중구 행정과장은 “학교 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초등 1학년 학생들이 책과 자연스럽게 친해지고 스스로 책 읽는 습관을 길러주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 책을 매개로 한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통해 독서가 생활화되는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전어린이도서관에서는 0 부터7세 대상 유·아동 및 보호자에게도 단계별 북스타트 책 선물꾸러미를 배부하고 있다.

수령을 원할 경우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인 주민등록등본, 의료보험증 또는 아기수첩 등을 지참하여 화전어린이도서관 2층으로 방문하면 된다.

단, 책 꾸러미를 수령하기 위해서는 주민등록 기준지가 남해군으로 되어있어야 한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남해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