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의회, 5월 정례 의원간담회 개최
상태바
남해군의회, 5월 정례 의원간담회 개최
  • 최경호
  • 승인 2024.05.0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7일 의장실에서 개최한 남해군의회 의원간담회

[행정신문 최경호] 남해군의회는 5월 7일 의장실에서 5월 정례 의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의원간담회에는 임태식 의장을 비롯한 10명의 군의원과 장충남 군수 등 집행부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남해군의 주요현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논의했다.

이날 의원간담회에는 △ 2024년도 5월 공모사업 신청 현황 보고 △ 화방양로원 개원식 개최 계획 △ 해양레저 시설 민간위탁 동의(안) 보고 △ 마늘 생리장해(2차생장) 발생 동향 △ 남해마늘 우량종구 갱신 사업 등 4건의 현안에 대한 집행부로부터 설명과 2024년 5월 성립전 예산 사용계획에 한 서면보고를 통해 각 현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당부사항을 전달했다.

군의회 자체 현안과 관련해서는 제276회 제1차 정례회와 제277회 임시회 개최 계획,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현지확인 계획, 의원연구단체 강의 및 토론회 개최 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

임태식 의장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존경하는 마음,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는 날이 되길 바란다’ 면서 ‘지난 연휴기간 260mm에 달하는 폭우와 저온 등 이상기후 현상이 심상치 않음이 농작물 피해 등의 현실로 절감하게 되는데 행정에서도 군민의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미리 살피고 챙겨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행정사무감사는 우리 의원의 주요한 역할인 만큼 성과를 살피고 업무방향 제시에 역량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남해군의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