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에 부는 문학 바람...제20회 중랑신춘문예 공모전 개최
상태바
중랑에 부는 문학 바람...제20회 중랑신춘문예 공모전 개최
  • 최진형
  • 승인 2024.05.08 0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까지 시(시조), 수필, 아동문학(동시, 동화), 단편소설 등 작품 공모
제20회 중랑신춘문예 공모전 포스터

[행정신문 최진형] 중랑구가 오는 31일까지 ‘제20회 중랑신춘문예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20회를 맞는 중랑신춘문예 공모전은 순수문학작가 등단의 기회이자 문학의 저변 확대는 물론 지역 창작문화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공모 주제는 구의 자연, 환경, 문화, 생활상 등으로 시(시조), 수필, 아동문학(동시, 동화), 단편소설 등 총 4개 부문의 작품을 모집한다.

작품 분량은 ▲시(시조)는 1인 3편 이상, ▲수필은 200자 원고지 기준 15매 내외, ▲ 아동문학은 동시 1인 3편 이상, ▲동화 200자 원고지 기준 30매 내외, ▲단편소설은 200자 원고지 기준 80매 내외다.

지역, 나이에 상관없이 미등단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중랑구청 누리집(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단, 어르신·장애인·저소득자 등 컴퓨터 사용이 어려운 주민에 한해 방문, 우편접수가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최우수, 우수, 장려상 등 총 13작을 선정하고 ▲통합 부문 최우수 1명에게 70만 원, ▲부문별 우수 1명에게 각 30만 원, ▲부문별 장려 2명에게 각 2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선정된 작품들은 오는 12월경 (사)한국문인협회 중랑지부에서 발간하는 '제28호 중랑문학'에 수록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문화 콘텐츠의 힘이 날로 커지고 있는 요즘 구민들에게 문학적 재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공모전을 지속해 오고 있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중랑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