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립도서관, 2024 은평청소년마을학교 ‘4차 산업 은평미래캠퍼스’ 사업 운영
상태바
은평구립도서관, 2024 은평청소년마을학교 ‘4차 산업 은평미래캠퍼스’ 사업 운영
  • 최진형
  • 승인 2024.05.0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 대표 기술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3D프린터‧펜, 드론, SW코딩, 레고(브릭 및 프로그래밍) 등 이론과 실습을 융합한 프로그램 운영
은평청소년마을학교사업 ‘미래혁신학교’ 단체 사진

[행정신문 최진형] 은평구는 은평구립도서관이 2024 은평청소년마을학교 ‘4차 산업 은평미래캠퍼스’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은평청소년마을학교는 관내 다양한 교육기관과 연계해 청소년들이 학교 안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마을 대안학교 프로젝트다.

미래혁신학교, 생활기술학교, 도시농업학교 등 청소년이 관심 있는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지역 전문가가 참여해 어린이와 청소년을 함께 키우는 책임 교육 실현을 목표로 한다.

은평구립도서관 스마트리움에서는 미래혁신학교를 담당한다. 4차 산업 등 미래 시대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4차 산업 대표 기술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3D프린터‧펜, 드론, SW코딩, 레고(브릭 및 프로그래밍), 인공지능, 메타버스, 로봇, 포룸 VR 토의‧토론 등 이론과 실습을 융합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 새롭게 추가된 포룸 VR 토의‧토론은 신기술 장비와 토론을 결합해 참가자들이 대화와 토론을 통해 협동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생명윤리, 환경 보호, 안락사 등 청소년들에게 어려울 수 있는 분야를 토론 주제를 선정해 청소년들의 생각을 나누고 나와 다른 사람의 생각도 듣고 정리하는 과정을 통해 주장을 정교화할 수 있다.

은평구립도서관은 사업 2년 차로, 관내 16개의 중학교 2천7백여 명이 도서관에 방문해 4차 산업 진로 체험 원데이 클래스에 참여하고 희망하는 학교에 한 해 동아리 형태로 지속적인 프로그램도 추가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학교에서 도서관까지 21인승 셔틀버스를 제공해 청소년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교통 서비스를 이용해 4차 산업 신기술을 체험하고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한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은평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