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 독거 중장년 대상 자살예방 프로그램 『우리함께 봄』운영
상태바
거제시보건소, 독거 중장년 대상 자살예방 프로그램 『우리함께 봄』운영
  • 최경호
  • 승인 2024.05.0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보건소, 독거 중장년 대상 자살예방 프로그램 『우리함께 봄』운영

[행정신문 최경호] 거제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옥포종합사회복지관과 협약을 통해 사회적 고립 문제를 가진 독거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지난 4월 17일일부터 월 1회, 더불어사는 공동체 프로그램 ‘우리함께 봄’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함께 봄’프로그램은 50세 이상 65세 미만 독거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자살예방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교육, 나 이해하기, 이웃 관계망 만들기 등의 의사소통기술과 대인관계기술 등을 제공함으로써 정서적· 심리적 안정을 돕고 일상생활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된다.

4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총11회) 운영 예정이며 정신건강척도검사, 자살예방(생명지킴이 양성)교육, 명상교실, 웃음교실, 공예교실, 향기교실, 노래교실, 의사소통기술 및 대인관계 기술, 지역축제탐방 등 다양한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신숙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경제적 침체, 실직자 증가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중장년층 자살률이 높은 가운데 ‘우리 함께 봄’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소통하고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아울러,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께서는 거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24시간 정신건강 상담전화, 자살예방 상담전화로 전화하면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거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