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장애인복지관 지속 가능한 ESG 경영 실천에 앞장
상태바
옥천군장애인복지관 지속 가능한 ESG 경영 실천에 앞장
  • 이호민
  • 승인 2024.05.09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장애인복지관 지속가능한 ESG 경영 선포식 개최
ESG경영 선포식

[행정신문 이호민] 옥천군장애인복지관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ESG 경영을 선포했다고 9일 밝혔다.

ESG란, 환경(Environmental)·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ESG 경영 선포를 통해 복지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ESG 원칙을 실천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오겠다는 방침이다.

이날 선포식에는 복지관 전 종사자가 참여해 ESG 경영 실천을 다짐했으며, ESG 경영 선언문에는 △지역사회의 환경보전 활동 적극 동참 △양질의 근로환경 제공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 △참여 경영을 통한 투명한 지배구조 지향 등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준수해야 할 행동규범을 담고 있다.

복지관은 1회용품 구매 최소화, 텀블러 사용, 재활용, 재난·재해 피해 가구 주거지원, 식당 잔반 줄이기, 에너지 절약 등 복지관 내에서부터 할 수 있는 ESG 경영을 우선 실천하고, 실현할 수 있는 캠페인에 대한 세부 실천 계획을 수립해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옥천군장애인복지관 황명구 관장은 “새로운 장소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복지관인 만큼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앞으로 다양한 ESG 경영을 통해 장애인복지 증진과 지역발전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북도옥천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