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제29회 교원미술전‘향기로운 동행’개최
상태바
부산교육청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제29회 교원미술전‘향기로운 동행’개최
  • 최진형
  • 승인 2024.05.0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퇴직 교원의 미술 활동 참가로 학교 예술 교육 활성화 조성
부산교육청

[행정신문 최진형] 부산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은 오는 10일부터 30일까지 학생교육문화회관 1층 교문갤러리에서 제29회 교원미술전 ‘향기로운 동행’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현·퇴직 교원들의 미술 활동 참여를 통한 학교 예술 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운영한다.

올해는 61명의 교원들이 ‘향기로운 동행’이란 주제로 회화, 공예, 사진 등 86점의 작품을 출품했다. 특히, 퇴직 교원 작품 전시관에서 ‘다시 스승을 만나다’라는 특별전도 열릴 예정이다. 퇴직 후에도 지속적인 예술 활동을 이어가는 스승들의 열정 가득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전시 첫날인 10일 오후 4시 30분에는 교사연주 단체인 ‘부산교사국악관현악단’의 아름다운 축하 공연도 감상할 수 있다.

전시는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학생교육문화회관 교문갤러리에서 누구나 무료로 감상이 가능하다. 일·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이다. 회관 홈페이지 디지털갤러리를 통한 상시 온라인 관람도 가능하다.

차종호 학생교육문화회관장은 “이번 전시회는 전·현직 교사들의 끊임없는 예술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부산 학생들에게도 예술적 감성 함양과 인성교육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부산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