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교육지원청, 관심군 학생 정서 발달 지원
상태바
강북교육지원청, 관심군 학생 정서 발달 지원
  • 강영숙
  • 승인 2024.05.17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협력체계 연계 집중‧개별 서비스도 제공
강북교육지원청

[행정신문 강영숙] 울산광역시 강북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오는 11월까지 마음건강 돌봄 서비스의 하나인 심층평가를 지원한다.

대상은 강북지역 초‧중‧고‧특수학교 19교 학생 중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결과에서 관심군으로 등록된 학생이다.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는 우울, 불안, 부주의, 과잉행동, 충동성 등 학생들의 정서‧행동상의 어려움을 조기에 발견해 불편감 감소와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하는 사업이다.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임상심리사를 비롯한 전문인력이 강북위(Wee)센터나 해당 학교에서 학생들의 정서‧행동 문제, 자살, 폭력성에 대해 심리평가와 상담을 진행한다.

강북교육지원청은 심층평가가 끝난 후 필요하면 상담전문가, 정신건강의학과 등 지역 협력체계와 연계해 집중적이고 개별적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번 심층평가로 학생들은 자신을 긍정적으로 이해하게 되고, 보호자와 교사는 양육과 지도의 방향을 함께 모색하게 된다.

강북위(Wee)센터 관계자는“성장기 학생들의 정서‧행동상 어려움을 조기에 발견해 제때 상담‧치료를 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라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마음건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해 함께 성장하는 평화롭고 따뜻한 학교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19개 지원학교는 관심군 학생에 대한 심층평가를 오는 10월까지 공문으로 신청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강북교육지원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울산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