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심리극 집단상담 ‘마음치유극장’ 운영
상태바
부천시, 심리극 집단상담 ‘마음치유극장’ 운영
  • 손학만
  • 승인 2024.05.22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라우마 회복 및 치유를 위한 심리극 진행…6월 12일까지 접수
마음치유극장 프로그램 안내문

[행정신문 손학만] 부천시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6월 13일부터 25일까지 트라우마로 힘든 부천시민을 대상으로 심리극 집단상담 ‘마음치유극장’을 운영한다.

트라우마는 인간의 인지적, 정서적, 신체적, 관계적 기능을 손상해 다양한 심리적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이러한 심리적 외상이 회복되지 못할 경우, 주요 우울장애, 불안장애 등을 동반하는 외상후스트레스 장애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트라우마에 대한 적절한 개입이 중요하다.

이에 부천시는 인지·정서·행동치료(REBT)를 기반으로 한 심리극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트라우마로 인한 심리적 외상이 있는 시민들이 보다 긍정적이고 건강한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돕고, 무의식적 충동에 대한 인식과 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 모색의 기회를 제공해 심리적 회복을 도모한다는 취지다.

‘마음치유극장’은 6월 13일부터 25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14시부터 16시(또는 17시)까지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오는 6월 12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참여 희망자는 전화(032-654-4024, 내선 619번)로 신청하면 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트라우마 치유집단 프로그램을 통해 외상 경험에 대한 사회적 고립감을 극복하고 정신건강을 위협하는 트라우마로부터 안전한 부천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부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