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페스타 함께 만들 디저트 판매업체 모집
상태바
전주페스타 함께 만들 디저트 판매업체 모집
  • 길주연
  • 승인 2024.05.24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오는 6월 말까지 전주페스타 기간 전주종합경기장에서 운영될 디저트 판매업체 모집
전주페스타 함께 만들 디저트 판매업체 모집

[행정신문 길주연] 맛의 도시 전주시가 오는 10월 개최되는 ‘전주페스타 2024’를 함께 준비할 디저트 판매업체를 모집한다.

전주시는 오는 6월 말까지 ‘전주페스타 2024’ 기간 중 전주종합경기장에 마련되는 달콤스토어 운영에 참여할 디저트 판매업체를 공개 모집한다.

시는 지난해 처음 개최된 전주페스타에서 디저트 판매장을 시범 운영했으며, 총 14개의 디저트 판매업체가 참여해 전통한과와 다양한 떡, 전주의 모습을 담은 쿠키, 개성주악, 약과푸딩 등 전주만의 디저트를 방문객들에게 선보인바 있다.

시는 ‘맛’을 핵심 주제로 진행되는 올해 전주페스타에서는 관광상품화가 가능한 전주만의 디저트를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리고, 지역업체의 판로 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달콤스토어’라는 이름으로 디저트 판매 콘텐츠를 확대 운영키로 결정했다.

전주페스타 달콤스토어에 참여할 수 있는 업체는 전주시에 사업자를 둔 판매업체 중 전통 다과와 전주 농·특산물을 활용한 간식류 등 전주만의 특색있는 디저트를 판매하는 업체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누리집의 새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발된 업체는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전주 대표축제인 전주페스타 기간 중 전주를 대표하는 디저트업체로서 판매부스를 운영하게 된다.

시는 선정된 업체에 전주페스타 기간 부스를 무상 대여하고, 업체 홍보 판넬 및 리플릿 등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전주페스타 2024’에서는 전주비빔밥축제와 국제한지산업대전, 전주독서대전, 전주조선팝페스티벌, 전주막걸리축제 등 기존 축제가 통합·개최되며, △전통놀이가 집약된 우리놀이터 △전국 최대 규모의 드론라이트쇼 △야간까지 이어지는 다양한 음식 축제 및 술박스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노은영 전주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올해 개최되는 전주페스타 2024는 ‘10월, 더 맛있는 전주!’라는 슬로건으로 전주의 음식과 디저트, 술 등 전주를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콘텐츠로 가득 채워나갈 예정”이라며 “전주페스타 달콤스토어에 전주를 대표하는 디저트 업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전주가 맛을 중심으로 한 관광도시의 명성을 더욱 키워나가도록 질 높은 축제 먹거리 콘텐츠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 전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