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맞아 ‘전주 온가족 시민장터’ 열려!
상태바
가정의 달 맞아 ‘전주 온가족 시민장터’ 열려!
  • 길주연
  • 승인 2024.05.2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25일 시청 앞 노송광장서 특색있는 체험과 볼거리가 있는 ‘시민장터’ 개최
가정의 달 맞아 ‘전주 온가족 시민장터’ 열려!

[행정신문 길주연] 가정의 달 5월의 마지막 주 토요일,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이 가족 단위 시민들의 웃음소리로 가득 채워졌다.

전주시는 25일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제2회 전주 온가족 시민장터’를 개최했다.

오후 1시부터 약 4시간 동안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가정의 달 5월의 마지막 주말을 가족·친구들과 함께 즐기기 위해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겼다.

이날 시민장터에서는 20개의 공동체가 참여한 ‘판매장터’가 마련돼 방문객들에게 각종 수공예품과 장신구 등 생활소품 등을 구매할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13개 공동체가 참여한 체험부스에서는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시민장터에서는 어린이 방송댄스와 어린이 바이올린 공연, 비눗방울 공연이 펼쳐졌으며, 총 24팀이 참여한 팀 대항 추리게임 등 총 3개의 게임 이벤트도 진행돼 참여 가족을 비롯한 방문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김혜숙 전주시 사회적경제과장은 “전주 온가족 시민장터는 공동체들이 참여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소통의 장이 될 뿐 아니라 시민과 관람객들 모두의 축제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가정의 달 5월에 열린 제2회 온가족 시민장터가 방문객들께 즐거움과 추억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전주 온가족 시민장터는 총 4차례 개최될 예정으로, 제3회 전주 온가족 시민장터는 오는 6월 22일 노송광장에서 진행된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 전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