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한산도 옥수수밭에 드론이 떴다!
상태바
통영시, 한산도 옥수수밭에 드론이 떴다!
  • 최경호
  • 승인 2024.05.2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산찰옥수수 드론 항공방제 실시, 해충 발생에 선제적 대응
통영시, 한산도 옥수수밭에 드론이 떴다!

[행정신문 최경호] 통영시는 지난 24일 한산면 옥수수재배지 10ha에 드론 항공방제를 실시했다. 이번 방제는 최근 타지역에서 옥수수에 큰 피해를 주는 외래해충인 열대거세미나방이 발견됨에 따른 선제적 대응으로 지역특화작목인 한산찰옥수수의 안정적인 생산 및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한산면 옥수수재배 농가의 고령화와 농촌 일손부족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해충 방제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통영시는 지난해에 이어 2년째 한산찰옥수수 드론 항공방제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농가의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진딧물 방제 약제를 추가했으며, 옥수수가 익어가는 시기인 6월 초에 수량 증대와 품질 향상을 위한 2차 방제를 실시할 계획이다.

방제 지원을 받은 한 농가는 “키가 큰 작물인 옥수수의 해충 방제는 노동력이 많이 필요하고 더위와 농약에 노출되는 등 위험이 많은 농작업이다”며 “통영시의 드론 방제 지원으로 인력 및 비용 절감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안익규 통영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해충이 발생하기 전에 미리 방제하면 작물 피해 및 농약 사용에 따른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고 환경 오염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입장에서 실익을 높일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면서 통영농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통영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