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온이음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행복나눔이음터' 행사
상태바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온이음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행복나눔이음터' 행사
  • 최진형
  • 승인 2024.05.27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온이음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행복나눔이음터' 행사

[행정신문 최진형]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온이음센터는 25일 인천대공원 어울큰마당에서 열린 남동구 청소년 문화축제에 참여해 아동과 청소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행복나눔이음터’ 부스를 운영했다.

‘행복나눔이음터’ 부스는 취약계층 학생 지원을 위한 온이음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과 나눔에 대해 알리고, 학교 내 위기 학생 지원을 위한 학생맞춤통합지원 시스템을 홍보하기 위한 체험형 공간으로 마련했다. 이날 주민들은 다양한 체험 활동에 직접 참여하며 교육복지사업의 필요성과 효과를 체감했다.

참여한 주민은 “학교와 교육지원청에서 이런 사업을 운영하는지 몰랐는데, 오늘을 계기로 알게 됐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부교육지원청의 온이음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교육지원청과 학교가 협력해 취약계층 학생들의 교육격차를 완화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으로도 학교 내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홍보와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 문화축제에서 많은 주민과 직접 소통하며 온이음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다양한 홍보와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취약계층 학생들이 보다 나은 교육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인천광역시교육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