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2025년 주민참여예산 편성을 위한 설문조사 및 공모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2025년 주민참여예산 편성을 위한 설문조사 및 공모
  • 신상규
  • 승인 2024.05.27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울러, 6월 말까지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 집중 기간 운영
대구시교육청, 2025년 주민참여예산 편성을 위한 설문조사 및 공모

[행정신문 신상규] 대구시교육청은 2025년 예산편성 시 지역 주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주민참여예산’편성을 위한 설문조사 및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는 교육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제고하기 위해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한 제도로, 학부모, 학생 등 대구교육에 관심 있는 대구 시민 누구나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은 예산편성과 관련한 대구 시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5월 27일부터 6월 26일까지 ‘2025년 주민참여예산 편성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조사 문항은 대구교육재정의 방향, 예산편성 우선순위, 희망 사업에 대한 의견 등 총 22개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대구시교육청 및 학교 누리집 팝업창과 QR코드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이와 함께,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6월 말까지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 집중 기간으로 지정하고 주민참여예산사업을 공모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시교육청 누리집또는 우편, 팩스로도 참여 가능하다.

오는 6월까지 접수된 주민 의견은 사업부서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검토 및 심의(7 부터 9월), 예산 편성 및 시의회 심의‧의결(10 부터 12월)을 거쳐 2025년도 대구시교육청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예산이 확정된 후 주민참여예산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6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지난해 105건의 주민 제안을 접수하여 ▲마약류 등 예방교육 강화, ▲급식 질 개선, ▲학생 심리ㆍ정서 회복 프로그램 운영 등 95건의 제안을 선정하고, 약 4,554억 원의 예산을 반영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대구교육을 위해 내년도 예산 편성에 학생, 학부모 등 교육수요자와 대구시민들이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 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