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의회 ‘서구 도시농업 연구회 3.0’ 2024년 서울 도시농업박람회 우수사례 현장 방문
상태바
인천 서구의회 ‘서구 도시농업 연구회 3.0’ 2024년 서울 도시농업박람회 우수사례 현장 방문
  • 최진형
  • 승인 2024.05.27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채로운 도시농업 정책들을 제시 한 타 자치구 및 관계기관들과 정보교류의 소중한 시간 가져
인천서구의회 ‘서구 도시농업연구회 3.0’이 서울에서 열린 ‘제13회 서울 도시농업박람회’ 현장 방문을 통해 각 지자체 특화사업 현장을 체험하고 도시농업 사례발굴의 시간을 가졌다.

[행정신문 최진형] 인천 서구의회 '서구 도시농업 연구회 3.0'은 24일에 서울에서 열린 2024년 서울 도시농업박람회 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올해 연구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도시농업과 도시재생을 융합하여 치유와 힐링 그리고 일자리까지 가능한 정책의 가능성을 타진하고자 하는 것으로 작년 스마트팜과 청년 농업인, 치유농업, 에듀팜 정책 개발에 이어 올해로 4번째 사례 수집 활동이다.

특히 올해 연구회는 환경 회복을 통한 서구 원도심 도시재생 특화사업 담당 부서와 협업을 예정하고 있다. 이에 행사에 참석한 서울의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 단체 등이 설치한 30개의 홍보부스를 돌아보면서 서구만의 특색있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6차산업 모델을 찾고 각각의 정보를 수집하고 관심 사항을 공유도 할 예정이다.

박람회에 참관한 김남원 대표 의원은, “지금 시대에 필요한 도시농업의 다양한 매력과 가치를 발견한 뜻깊은 현장 활동이었다”라며 “이번에는 특별히 집행부와 함께 도시농업 연구회 시즌2 연구 활동 시작하며 서구 실정 맞는 다양한 도시농업 모델 연구에 한 발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현장 방문은 연구회 김남원 대표 의원을 비롯해 이영철, 백슬기, 송승환 의원과 함께했으며, 이어 연구용역을 통한 심도 있는 정책 제안을 활용하여 관련 조례를 준비 중으로 다양한 우수사례 비교 시찰을 통한 연구 활동을 하반기에도 이어갈 계획이다.

[뉴스출처 : 인천시 서구의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