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강원도청 베스트간부 선정
상태바
2021 강원도청 베스트간부 선정
  • 이주호
  • 승인 2021.12.30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트국장 정일섭 국장, 베스트과장 최성균 수산정책과장
▲ 강원도청
[행정신문] 강원도청공무원노동조합은 조합원들의 행정망 설문을 통해 현직에 재직중인 국·과장급 간부공무원 171명을 대상으로 2021 베스트간부를 선정했다.

이번 베스트 간부 설문조사는 도청 행정망 시스템을 활용해 1차로 강원도청 공무원노동조합 조합원에게 171명에 대한 계량적 설문과 2차로 베스트·워스트간부에 대한 조합원들의 심층인터뷰가 진행됐고 추가적으로 담당급에 대한 주관적 설문을 실시했다.

도청 조합원은 합리적 의사결정, 조직화합과 변혁적 리더십, 높은 청렴도, 솔선 수범 등을 고려해 설문에 응했으며 이 중 국장급 1명과 과장급 1명을 선정하고 이들에 대한 조합원들의 심층인터뷰와 운영위원회를 거쳐 확정지었다.

선정 결과 베스트국장에는 정일섭 국장, 베스트과장에는 최성균 수산정책과장이 각각 선정됐다.

정일섭 국장에 대한 직원들의 심층인터뷰 결과 “경청형 리더로 직원들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합리적인 간부”라는 평가를 들고 있다.

베스트과장으로 뽑힌 최성균 수산정책과장은 “업무능력이 탁월하며 합리적이고 선배공무원과 동료공무원, 후배공무원들에게 귀감이 되는 간부”라는 의견이 있었다.

노동조합의 베스트간부 선정은 공직자의 바람직한 리더상을 제시하고 직원 상·하간 소통과 아름다운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고자 2003년부터 2014년까지 매년 추진되어오다가 다면평가와의 중복성 등을 이유로 중단됐다.

그러나 제10기 강원도청공무원노동조합 출범이래 위원장 공약사항으로 추진되다가 제11기까지 이어오게 됐다.

그 배경에는 도청방침 ‘인간의 존엄’ 그리고 건강한 조직을 실현하는 밑거름 자료로 활용되길 희망하는 취지에서 추진했고 통계와 인터뷰 내용은 베스트간부·워스트간부 당사자와 지휘부에 전할 예정이다.

이번 선정결과에 대한 전체 순위는 비공개가 원칙이며 특히 ´20년도에 이어 ´21년도까지 베스트간부 설문조사에도 개선이 되지 않는 워스트간부에 대해서는 인사, 패널티 등 지휘부에 적극적인 조치를 요구할 예정이다.

한편 노동조합에서는 선정된 베스트간부 공무원에게 조합원들의 존경과 애정을 담은 감사패를 제작해 대의원대회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