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부동산대책,최대수혜아파트 '용인동백서해그랑블2차' 마지막 분양 기회
상태바
9.1부동산대책,최대수혜아파트 '용인동백서해그랑블2차' 마지막 분양 기회
  • 행정신문
  • 승인 2014.09.0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뉴스와이어) 2014년 09월 05일 -- 정부가 재건축 연한을 줄이고, 수도권 주요 택지 공급을 제한해 주택 공급량 조절에 나서는 등 부동산 시장 띄우기에 나섰다.

박근혜정부 들어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폐지, 주택담보대출비율(LTV)·총부채상환비율(DTI) 등 금융규제 완화에 이어 이번에 대책 발표로 사실상 굵직한 부동산 관련 규제들을 모두 풀게 됐다.

분양가 상한제 탄력적용(사실상 폐지), 재건축 초과이익환수제 폐지 등은 현재 국회 통과를 기다리며 계류돼 있다.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은 1일 오전 11시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브리핑룸에서 기획재정부, 안전행정부, 금융위원회 등과 함께 만든 ‘규제합리화를 통한 주택시장 활력회복 및 서민 주거안정 강화방안’(9.1 부동산대책)을 발표하고, “규제합리화로 국민불편을 해소하고 과도한 부담을 완화시켜 시장활력을 회복시키겠다”고 밝혔다.

이날 정부가 발표한 부동산 대책을 한 마디로 요약하면 수도권 주택공급을 줄이면서 도심 재건축을 활성화하고 다주택자에게도 청약시장 개방을 확대해 주택 매수경쟁을 유발, 집값을 끌어올리겠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추석 이후 부동산 시장은 요동칠 전망이다

최근 부동산 시장의 회복세가 뚜렷해지고 있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연중 최대 성수기로 꼽히는 추석 이후 시장을 어떻게 보고 있을까?

부동산전문가들은 한결같이 추석 연휴가 끝나면 주택 매매 거래가 지금보다 더 늘어나고 집값도 오름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예상했다. 집 없는 실수요자라면 지금이 바닥인 만큼 신규 분양이나 경매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내집 마련을 검토할 시기라고 조언했다.

- ‘지금이 바닥’… 수도권 회복 빨라질 듯

우선 집값이 어떻게 움직일까. 전문가들은 강세를 보이거나 최소한 강보합을 예상했다. 추석 이후엔 집값 상승 움직임이 빨라지고 탄력은 더 커질 것이라고 한다. 최근 주택 관련 지표들이 일제히 개선되면서 구매 심리가 살아나고 있다는 점을 근거로 들었다. 대표적인게 주택 거래량이 5년 만에 최대였으며, 아파트값도 최근 7주 연속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정부의 잇따른 규제 완화도 호재(好材)다. 주택대출 규제 완화와 금리 인하로 시장에 신규 유동성이 공급되고 있으며, 정부의 경기 부양 의지가 확고한 것도 중요한 대목이라고 한다.

하지만 지역별로는 주택 경기에 온도 차이가 날 전망이다. 수도권은 바닥을 탈출해 회복 국면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성현 서해그랑블2차(www.신동백서해그랑블2단지.com 1661-2192) 분양대행사 김성현부장은 “서울 강남은 올 초 바닥을 찍고 상승세로 돌아섰다”면서 “수도권은 추석 이후 서서히 회복돼 내년 봄쯤이면 뜨끈뜨끈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 내 집 마련 어디가 좋을까

“지금 집을 사도 좋은가”라는 질문에는 전문가들 대다수가 “그렇다”라고 답했다. “규제가 다 풀리고 거래가 활성화하면 가격이 뛴다”며 “올라갈 때 추격 매수하는 것보다 미리 사두는 것이 유리하다”고 말했다. 또한 “전세금을 들고 있다면 감당할 수 있는 범위 이내로 대출받아 집을 사는 건 나쁘지 않아 보인다”고 밝혔다.

수도권에서는 용인 기흥구 중동의 동백지구에서 가장 좋은 위치에 자리한 서해그랑블 2차 아파트(www.신동백서해그랑블2단지.com)를 주목할 만 하다. 경부, 영동,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접근이 용이하며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인접해 있고, 동백호수공원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조망권과 도보 5분 거리에 용인경전철 어정역이 위치해 있으며, 분당선 연장선인 기흥역과 연결되어 분당선을 바로 이용 가능하고 대중교통으로도 서울이나 수원으로의 접근성도 좋다.

또한 동백 이마트, CGV영화관, 쥬네브 쇼핑몰, 금융기관등의 상업시설도 도보 5분 거리에 모두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눈길을 끈다. 단지 인근에는 동백 세브란스병원이 도보10분거리에 위치할예정인데, 총2,880억원이 투입돼 지하4층 지상13층 규모의 최첨단 의료시설(800병상)로 2016년 개원할 예정이다.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이 개원되면 향후, 분당 미금지역이 서울대병원 개원이후 엄청난 유동인구로 급속히 발전된 사례처럼 유사한 후광효과를 누릴 수 있다.

서해그랑블2차 주변 공인중개업소 대표는 “신동백서해그랑블2차는 호수공원 조망권일 경우 프리미엄이 상당히 올랐으며, 대부분 실입주의 경우라 매물도 별로없는 상황이다. 3~4년간 입주물량도 없고, 주변 신동백롯데캐슬에코 아파트보다 7천~1억이상 싸게 분양했기 때문에 향후, 프리미엄상승은 기대해 볼만하다. 최근에는 하청업체의 대물건 급매물등이 나온것들이 있어 전용117㎡의 경우 분양가보다 저렴하게 매매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단지 내 홍보관(www.신동백서해그랑블2단지.com 1661-2192)에서는 사전방문예약시 계약가능한 세대와 커뮤니티시설, 계약조건등에 대한 상세한 상담이 가능하며, 대물건에 대한 내용도 입주촉진차원에서 상담이 가능하다.
서해그랑블2차: http://www.신동백서해그랑블2단지.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