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소흘아이사랑놀이터 개소
상태바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소흘아이사랑놀이터 개소
  • 김종철 기자
  • 승인 2022.01.26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소흘아이사랑놀이터 개소
[행정신문]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9일 포천시 소흘읍 소재 ‘소흘아이사랑놀이터’의 소규모 개소식을 박윤국 포천시장, 시의원, 육아종합지원센터장, 관내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 영유아들의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소흘아이사랑놀이터는 다양한 놀이공간 및 기구, 육아 고민 해소 및 아동치료를 위한 상담실, 부모-자녀와의 상호작용 및 관계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실, 시간 단위로 돌봄을 이용할 수 있는 시간제보육실을 마련해 원스톱 육아서비스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소흘아이사랑놀이터개소로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상상뭉치놀이실과 포천아이사랑놀이터 등 총 3개의 실내 놀이공간을 운영하게 됐다.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의 분소 및 아이사랑놀이터의 확대로 포천시 관내 어린이집과 영유아 가정의 보육 및 양육 개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혜경 센터장은 “보육교직원과 영유아, 부모를 위한 질 높은 양육서비스 제공를 위해 아이사랑놀이터 설치에 애써주신 포천시에 감사하다”며 “포천 지역 특성에 맞는 보육 및 보육사업을 위해 노력하며 센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박윤국 시장은 “영유아들과 부모님에게 더 좋은 보육환경을 제공하겠다”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소흘아이사랑놀이터의 이용자는 포천시 관내 어린이집 및 미취학 영유아와 보호자이며 현재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본래의 이용인원의 1/3로 축소해 사전예약 접수를 받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