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의료관광, 중국 현지 홍보설명회 개최
상태바
대전의료관광, 중국 현지 홍보설명회 개최
  • 행정신문
  • 승인 2014.09.1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북3성 의료관광 유치기관 대상 설명회, 박람회 성황리 개최 -
 

 대전시는 한류 순풍을 이용해 대전의료관광을 홍보하기 위해 9월 12일 중국 동북3성의 중심도시 심양에서 ‘2014 대전의료관광 홍보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2014 대전의료관광 홍보설명회』는 대전마케팅공사와 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협력지사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하여 개최하였으며, 대전지역 외국인환자유치등록기관(플러스성형외과, 벨라쥬여성의원, 메디넷-I 등)과 함께 참여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중국 동북3성의 주요도시 심양, 대련, 하얼빈 등에서 의료관광 및 여행업에 종사하는 홍보 마케팅 담당자 및 관계자, 그리고 한국관광공사 심양지사에서 지원하고 있는 의료관광 전담여행사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먼저, 대전마케팅공사는 대전의료관광을 대표하여 대전의 다양한 의료자원과 K-FARM(농촌체험형의료관광) 같은 관광자원을 홍보하였고, 함께 참가한 플러스 성형외과, 벨라쥬 여성의원, 메디넷-I에서도 각자 병원의 특화된 의료서비스를 소개하여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한편, 이번 홍보설명회 뿐 아니라 중국 심양 요녕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4 한국관광명품전’에도 참가하여 의료관광 서비스, 대전의 주요 관광자원과 명소도 함께 홍보하였다. 한국관광명품전은 ‘중국 심양관광전’과 연계하여 한국관광공사 주관으로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되었는데, 일일 관람객수가 3만여명에 달할 정도로 현지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

대전마케팅공사와 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협력지사는 올해부터 의료관광 타겟시장으로서 중화권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처럼 중국현지설명회나 박람회 참가 뿐 아니라 동북지역 기업의료관광 인센티브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 중에 있다.                대전 원 용 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