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제 18회 남녀고용평등기간!
상태바
고용노동부, 제 18회 남녀고용평등기간!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8.05.3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는 제18회 남녀고용평등 강조기간(5.25~5.31)을 맞이해 남녀고용평등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 및 우수기업에 대한 시상식을 지난 5.30(수)에 실시했다. 고용 및 고용상 성평등, 성희롱 방지를 위한 노력, 모성보호 제도 도입 등 기업과 개인의 남녀고용평등에 대한 기여도를 평가하고, 고용평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확산함으로서 양질의 여성일자리 창출과 여성인력 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올해로 18회째 실시하고 있다.

올해 역시 작년과 동일한 규모인 36점이 시상되었으며, 수상자들은 남녀고용평등을 위한 노력을 다짐했다. 특히 이번 수상기업 중 대통령상을 수상한 이베이 코리아는 여성의 고용비율이 50%에 이르고, 남성비율이 높은 IT 직군에 역량있는 여성팀장을 육성하여 여성관리자 비율을 40%로 끌어올리는 등 남녀고용평등에 앞장서고 있다.

또, 대통령상 수상 기업인 SK이노베이션 역시 여성친화적 인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더블유(W) 네트워크라는 여성협의체를 통해 여성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출산 전 3개월 휴직, 자동육아휴직제 등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각종 제도를 실시 중이다.

특히, 올해는 미투운동 및 채용상 성차별 등이 사회이슈로 부각되고 있음을 감안, 떠나자 성희롱·성차별! 지키자 모성보호! 가자 남녀고용평등!」을 슬로건으로, 우수기업들과 “톡쇼”를 진행함으로써 기업들의 직장 내 고용평등을 위한 노력을 공유하는 장을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