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만 65세 시민 대상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상태바
김포시, 만 65세 시민 대상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 손학만
  • 승인 2023.08.10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부터 ‘찾아가는 의약품 안전사용 순회교육’…약사가 직접 강의
만 65세 이상의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이들부터 실시하는 ‘찾아가는 의약품 안전사용 순회교육’. 김포시약사회 소속 약사가 전문 교육을 받은 후 강의하고 있다

[행정신문 손학만] 김포시는 이달부터 만 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약에 대해 바로 알고 안전하게 복용해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찾아가는 의약품 안전사용 순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찾아가는 의약품 안전사용 순회교육’은 전문강사 양성교육 과정을 수료한 김포시약사회 소속 약사가 담당하고 있다. 강사들은 오랜 현장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교육 이끌어 참석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다양하고 많은 약물을 복용하는 노년층이 이번 교육 대상인 만큼 약물 부작용 및 오・남용을 경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약과 함께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약 종류에 따른 복용법 등 ‘올바른 의약품 사용법’을 중심으로 하는 실용적인 내용을 강의하고 있다.

교육에 참석한 어르신은 “그동안 잘못된 방법으로 약을 먹어왔는데 교육을 듣고 잘못된 약 복용 습관을 바꿔 건강한 노후생활을 하고 싶다”는 교육 소감을 밝혔다.

최문갑 김포시보건소장은 “김포시민 모두가 올바른 의약품 안전 사용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찾아가는 순회교육’을 올 연말까지 지속해서 운영할 것”이라며 “시민과 눈높이를 맞추며 사업을 추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김포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