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방지시설 교체 및 연료전환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노후 방지시설 교체 및 연료전환 지원사업 추진
  • 이주호
  • 승인 2022.01.28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체비용 최대 90% 지원, 환경기술검토 및 자문 실시
▲ 강원도청
[행정신문] 강원도와 강원녹색환경지원센터는 도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 및 ‘중소 대기배출사업장 연료전환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기배출사업장 지원을 추진한다.

강원도는 사업추진을 위한 보조금 교부 등 행정절차를 진행하고 강원녹색환경지원센터는 신청사업에 대해 기술지원을 실시한다.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은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노후화된 방지시설, 악취방지시설, 저녹스버너의 교체 비용을 지원하고 중소 대기배출사업장 연료전환 지원사업은 벙커C유 등 중질유 사용시설을 청정연료로 전환하는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들 사업은 비용의 최대 90%까지 지원해 중소기업체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시키고 도내 대기질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강원도는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으로 지난 3년간 약 196억원을 투입해 도내 총 236개 사업장의 방지시설 설치를 완료함으로써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을 평균 67% 저감했으며 금년도에는 56억원의 예산이, 신규 사업인 중소 대기배출사업장 연료전환 지원사업은 약 40억원이 투입된다.

도 관계자는“올해의 경우, 노후 방지시설 교체 지원 뿐만 아니라 신규로 사물인터넷 설치 및 연료전환도 지원한다”고 말하며“도내 대기환경개선과 영세사업장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 만큼 도내 대기오염물질 배출시설을 운영사업장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