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중개업소 모바일 홈피 11월 열린다
상태바
부동산중개업소 모바일 홈피 11월 열린다
  • 행정신문
  • 승인 2014.09.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3일 지식소그룹 회의…서비스 정보·화면구성 등 최종 논의 -

 충남도는 23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스마트 부동산서비스 발전연구회’ 지식소그룹 회의를 열고 오는 11월 ‘부동산중개업소 QR코드 모바일 홈페이지’ 서비스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최종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부동산중개업소 QR코드 모바일 홈페이지는 도민에게 신속·정확한 부동산중개업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스마트 폰으로 업소별 QR코드를 촬영하거나 직접 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해 업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스마트 부동산서비스 발전연구회는 이번 회의를 통해 이번 서비스에서 제공될 정보 범위를 부동산중개업소의 상호, 주소, 전화번호, 등록번호, 대표자 성명·사진, 보증보험 유무, 업소별 홈페이지 주소, 중개수수로 계산, 부동산 법령 안내 등으로 제안했다.

이외에도 이번 회의에서는 모바일 및 관리자 홈페이지 구성, QR코드 및 스티커 디자인 등을 최종 검토하고 개선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도는 이날 제시된 개선 의견을 토대로 서비스 정보와 모바일‧관리자 홈페이지 화면구성 및 QR코드 및 스티커 디자인에 대해 최종 결정해 10월 내 홈페이지 구축사업을 완료하고 11월에 서비스를 시행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시행될 경우 불법 부동산중개업소 로부터 도민의 재산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도정과 부동산중개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