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난징(중국) 자매결연 20주년 협력 강화 MOU 체결
상태바
대전-난징(중국) 자매결연 20주년 협력 강화 MOU 체결
  • 행정신문
  • 승인 2014.09.26 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0년간의 활발한 교류를 바탕으로 새로운 20년을 여는 신뢰의 여정 시작 -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은 9월 25일 자매도시인 중국 난징시와 자매결연 20주년을 기념하고 향후 협력강화를 위해 『자매교류사업 추진 합의서』에 서명했다.

 이날 난징시에서 권선택 대전광역시장과 미유루이린 난징시장이 서명한 합의서 주요 내용은 ◆ 자매결연 20주년을 기념하는 상징 조형물 등 상호 기증 ◆ 문화·예술, 체육, 청소년 교류 등 자매교류 사업 확대 추진 ◆ 양 도시간 공동발전을 위한 학술포럼 정례적 개최를 통한 정보교류 및 공동발전 등이다.

 이날 체결식에서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은“지난 20년간의 활발한 교류관계를 바탕으로 양 도시가 새로운 20년을 여는 신뢰의 여정이 시작된 것이며, 대전과 난징은 앞으로 더욱 성숙하고 내실 있는 동반자 관계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대전테크노파크와 난징고신기술개발구간 바이오 및 로봇산업 등을 중심으로 과학기술협력 분야 MOU 체결이 함께 진행되었는데, 이로써 양 도시간 과학기술분야의 협력 또한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권시장은 MOU체결 후, 명나라 시대에 축조된 명성벽을 난징시장과 함께 걸으며 양 도시 시장간의 우의를 다시한번 확인하였으며, 오후에는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하는 대전-난징 스포츠친선교류행사인 소프트볼 경기장을 방문하여 선수단 및 관계자를 격려하였다.
 한편 내일 9월 26일은 2014 난징 세계역사문화 명성 박람회 시장 포럼에 참석하여 대전의 문화유산과 도시발전(부제:대전의 꽃을 피우다)이란 주제로 참석한 해외도시 대표단에게 우리시를 소개하고 동춘당, 계족산성 등 문화 유산 보존을 위한 우리시의 노력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며, 이후 난징에서 열리는 지역전략산업 수출 상담회장을 방문하여 참가한 우리시 10개 우수 기업인들을 격려하고 귀국길에 오르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