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대덕서, 맞춤형 범죄예방 활동 추진
상태바
대전서부·대덕서, 맞춤형 범죄예방 활동 추진
  • 고성민
  • 승인 2024.03.08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서

[행정신문 고성민] 대전서부경찰서는 3. 7 관내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치안 정책 발굴을 위한 찾아가는 치안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개강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도박·마약범죄 등 사회적 이슈 범죄 예방법 및 대학교 인근 우범지역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서부서는 관내 대학 4개교와 협약을 맺고 대학가 범죄예방을 위한 캠퍼스폴리스 제도를 적극적으로 운영하여 대학생들과 함께 우범지 합동순찰 등 홍보활동을 활발히 추진해 왔다.

또한 올해 지역 맞춤형 범죄예방활동 추진을 위해 우범지역 내 거주 주민, 자율방범대원 등을 대상으로 치안 의견 청취를 위한『2024 지역愛 설문조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대덕경찰서는 7일 신학기를 맞아 ○○고등학교 전교생 47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전화금융사기 등 특별범죄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학생들의 사이버 폭력과 전화금융사기, 마약·도박범죄 등이 심각한 이슈화 됨에 따라 이에 대한 경각심을 상기시키고 학교폭력 등 대처방법에 중점을 두어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특별예방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학교 폭력에 대한 이해와 심각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대전경찰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학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대전경찰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