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교육지원청 영덕도서관, 북스타트 책꾸러미를 선물해드립니다!
상태바
영덕교육지원청 영덕도서관, 북스타트 책꾸러미를 선물해드립니다!
  • 구하연
  • 승인 2024.03.13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아이 북(book) 돋는 생애 첫 책 읽기!
북스타트 책꾸러미 안내문

[행정신문 구하연] 영덕교육지원청 영덕도서관은 오는 3월 19일부터 영덕군 및 경상북도에 거주하는 생후 3개월~초등 저학년(1~3학년)을 대상으로 북스타트 책꾸러미를 배부한다.

북스타트는‘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의 사회적 육아지원 운동으로, 도서관에서는 책꾸러미를 제공하여 아기와 양육자가 풍요로운 관계를 형성하도록 돕는다.

북스타트 책꾸러미는 발달 과정에 따라 △북스타트(3~18개월) △북스타트 플러스(19~35개월) △북스타트 보물상자(36개월~취학전 아동) △초등 북스타트(초등 1~3학년)로 나누어 제공하며, 단계마다 그림책 2권과 에코백, 리플릿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보호자는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 도서관 2층 어린이자료실에 방문하면 책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북스타트 후속 프로그램은 2024년 4월부터 11월까지 6~7세 유아를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상반기, 하반기로 나누어서 운영되며, 그림책 읽어주기와 체험놀이, 신체놀이 등 다양한 책놀이 연계활동으로 진행된다.

영덕도서관 이서은 주무관은 “북스타트 운동을 계기로 어린이들이 책과 즐거운 경험을 쌓고, 도서관과 친숙해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영덕교육지원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