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청, 초등학교 4학년 대상 “찾아가는 어린이 환경교실”운영
상태바
대구 북구청, 초등학교 4학년 대상 “찾아가는 어린이 환경교실”운영
  • 김종철
  • 승인 2024.04.0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찾아가는 어린이 환경교실 침산초

[행정신문 김종철] 대구 북구청은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응답하라! 탄소중립’이라는 주제로‘찾아가는 어린이 환경교실’을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찾아가는 어린이 환경교실’은 북구 소재 39개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환경교육으로, 환경문제 및 기후위기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어린이들의 자발적 실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환경교육의 필요성이 증가하면서 대구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및 대구기후·환경네트워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찾아가는 어린이 환경교실’을 마련하였다.

2017년에 6개 초등학교 시범사업을 시작하여 2018년부터 현재까지 관내 모든 초등학교로 확대하여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응답하라! 탄소중립’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보드게임을 통해 알기 쉽게 탄소중립 배출원과 흡수원에 대해 알아보고, 기후 위기 시대 탄소중립 및 녹색생활 실천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찾아가는 어린이 환경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탄소중립의 중요성과 녹색생활 실천의 필요성에 관해 관심을 가지고 자발적으로 녹색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우리 구에서도 다양하고 지속적인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기후 위기 시대 지속 가능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북구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